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2023년 8월 이달의 임산물 ‘산양삼’

728x90
반응형

 

산림청(청장 남성현)은 매월 적극행정 추진을 위해 대표 임산물의 효능효과, 조리법 등을 소개하여 임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올바른 임산물 매를 안내하는 이달의 임산물시리즈를 추진하고 있다. ‘이달의 임산시리즈는 산림청 블로그에서 만나 볼 수 있다.

 

8월 이달의 임산물 주인공은 산양삼이다. 산양삼은 유기물질의 함량이 높고 항암, 당뇨 개선, 면역력 향상, 항산화 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어 많은 사람이 찾고 있다. 인삼의 주요 활성 성분인 진세노사이드가 산양삼에도 다량 함유되어 있다.

 

최근 국립산림과학원에서는 산양삼 추출물이 비알코올성 지방간에 우수효과가 있다고 밝혔다. 비알코올성 지방간은 대표적인 대사증후군으로 인슐린의 기능 이상으로 간에 과도한 지방이 축적되는 증상이다. 국립산림과학원에서 간세포에 지질형성 유도제와 산양삼 추출물을 함께 처리한 결, 산양삼 추출물 농도가 증가함에 따라 지방 축적량이 감소하는 것을 확인했다.

 

▶산양삼 정보 다드림 https://sam.kofpi.or.kr/

 

이미지 제공 : 산림청

 

산림청은 앞으로도 이달의 임산물을 선정하여 임업인이 땀과 정성으로 수확한 임산물의 판매를 촉진하고, 국민 누구나 건강한 임산물을 먹고 길 수 있도록 효능과 효과, 조리법 등의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

 

"본 저작물은 산림청에서 '2023년'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보도자료를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정책브리핑 사이트  www.korea.kr 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