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경기도 광고홍보제 공모전 시행 공고
경기도에서는 민간의 참신한 창작콘텐츠를 발굴하여 도정 홍보에 활용하기 위하여 전 국민이 참여하는 「경기도 광고홍보제 공모전」을 개최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 주최/주관 : 경기도
□ 공모주제
구 분 | 내 용 | 비 고 |
경제분야 | ① 경기도 기본주택 | 주제 내에서 자유롭게 선택 가능 |
복지분야 | ② 청년의 관점에서, 경기도 청년정책 ③ 생명 존중, 동물사랑 정책 |
|
공정분야 | ④ 노동이 존중받는 공정한 세상 | |
혁신분야 | ⑤ 도민에게 돌아온 계곡과 바다 | |
안전분야 | ⑥ 일본 원전 오염수 방류 대응 |
□ 공모분야
공모부문 | 내 용 | 참가자격 |
TV광고 | • 카피가 포함된 30초 분량의 스토리보드 | 전 국민 (국내외 거주자 모두 참여 가능, 단, 한글 작품) |
바이럴필름 | • 30초~2분 이내의 영상 (표현할 수 있는 모든 수단 활용 가능) |
|
인쇄광고 | • 5×7배판 규격의 신문, 잡지 매체용 광고물 | |
기획/마케팅 | • 기획/마케팅 기획서 | |
캐릭터 | • 캐릭터 제작물(자유로운 형태의 1개 캐릭터/ 기본형 및 응용형) 및 캐릭터 설명 |
□ 공모부문(응모자격)
○ 공모부문 : 3개 부문(일반부, 대학생부, 청소년부)
- 일반부 : 제한 없음 ※ 대학원생은 일반부
- 대학생부 : 대학 재학생 및 휴학생
- 청소년부 : 14세 이상 20세 미만인 자
○ 참가단위 : 개인 또는 최대 3인의 팀(제출 후에 팀원 교체 불가)
※ 공모부문 혼재된 팀 구성의 경우 상위 그룹으로 응모
□ 작품규격
공모부문 | 작성형식 | 규격 |
TV광고 | ‣ 스토리보드 양식에 맞추어 30초 분량 작성 | 첨부 양식(A3)에 10컷 이내로 작성 카피 삽입 jpg 형식 용량 5MB 이내 |
바이럴 필름 |
‣ 유튜브에 업로드 후 해당 URL을 참가신청서에 입력 | 해상도 1920×1080pixels 이상 화면비율 16:9 고정 원본 파일은 MP4, WMV, AVI 형태로 저장 및 보관 유튜브 업로드 시 제목을 반드시 “제3회 경기도 광고홍보제_작품명” 으로 명기 |
인쇄광고 | ‣ 규격 내 신문잡지용 광고물 제작 (설명이 필요한 경우 프레젠테이션 보드 작성) |
광고물 5×7배판(210mm×297mm) ․ 용량 10MB 이내 프레젠테이션 보드 ․ 최대 3000x2000pixels ․ 용량 최대 10MB 이내 JPG, RGB 형식 ⇒ 접수 시 광고물과 프레젠테이션 보드를 PDF 파일로 묶어 하나의 파일로 업로드(최대 10MB) |
기획/ 마케팅 |
‣ 공모주제를 다룬 프레젠테이션 제안서, 기획안 작성 - 현황 및 문제점 도출, 구체적인 디자인(개선방안) 제시, 기대효과 등으로 구분하여 기술 |
A4 10매 이내 작성 용량 30MB 이내 PPT, PDF 형식 |
캐릭터 | ‣ 캐릭터 작품 양식에 맞추어 작성 ‣ 공모주제에 맞는 창작 캐릭터 (자유로운 형태의 캐릭터 1개, 기본형 및 응용형 3컷) ‣ 캐릭터 설명 작성 (캐릭터명, 컨셉, 특징, 개발취지 등) |
첨부 양식에 캐릭터 및 캐릭터 설명 작성 용량 30MB 이내 PPT, PDF 형식으로 제출 (수상자는 별도 원본 ai파일 제출) |
규격요건 | • 디지털 작품만 접수 가능(포토샵 등 디자인 툴을 이용), 손으로 그린 작품 제출 불가 • 바이럴 필름을 업로드한 유튜브 채널은 ‘공개’로 설정해야 함 • 모든 이미지 파일은 300dpi로 작업한 후 온라인 출품 시 72dpi로 변환하여 제출, 수상작품 선정 시 원본 파일 의무 제출 • 응모 공모작 내에 제출자의 인적 사항* 기재 불가 * 이름, 팀명, 성별, 주소, 소속 등 개인이나 단체를 특정할 수 있는 정보 • 순수 창작물만 응모 가능, 타인의 저작권이 있는 저작물 활용 금지 • 타 공모전 입상작 변형 응모 불가 • 공모분야, 부문 등 관계없이 복수 출품 가능하고, 출품 횟수 또한 제한 없으나 중복수상은 불가 • 모든 응모작은 광고홍보제 홈페이지 ‘작품 접수’ 페이지에 있는 경기도 로고를 다운 받아 작품 내에 삽입해야 함 • 작품 접수 후에는 수정이 불가함 • 응모 과정 중 인터넷서비스 및 서버 에러 등 시스템의 오류로 인한 응모작의 분실, 응모 오류에 대해서 주최 측은 책임지지 않으며, 응모작을 읽을 수 없거나 미완성 또는 훼손의 경우 응모를 무효화 함 • TV광고, 캐릭터 분야의 경우 작품 접수 페이지의 제출 양식을 다운로드 후 해당 양식에 맞추어 작성하여 제출 |
□ 등록 및 접수
○ 접수 기간 : 2021. 7. 31.(토) 10:00 ~ 8. 30.(월) 18:00까지
○ 접수방법 : 온라인접수(http://www.ggideacontest.com / 오프라인 불가)
○ 제 출 물
구 분 | 내 용 |
제 출 물 | ⦁신청서 (홈페이지 접수 페이지 작성) |
⦁개인정보수집 · 이용동의서, 수상작품 사후활용 동의서, 서약서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작품 접수 시 필수 동의) |
|
⦁응모 작품 ※ 바이럴필름 : 영상을 업로드한 유튜브 URL을 참가신청서에 입력 |
※ 마감 시간이 임박하면 접속 부하로 시스템에 장애가 생길 수 있으니, 여유 있게 출품하시기 바랍니다.
□ 심사기준 ※ 세부 심사기준은 변경 가능
○ 심사배점
전부문 | 심사항목 | 배 점 | 특별상 | 심사항목 | 배 점 |
창의성 | 30 | 창의성 | 40 | ||
주제부합성 | 30 | 주제부합성 | 40 | ||
완성도 | 20 | 완성도 | 10 | ||
활용가능성 | 20 | 활용가능성 | 10 | ||
소 계 | 100 | 소 계 | 100 |
○ (1단계) 예비 심사 : 기본요건 등 작품 규격 서면 심사
- 출품작 형식(크기, 길이 등), 제출서류 구비, 유의 사항 준수 여부 등
○ (2단계) 전문가 심사 : 광고, 디자인, 영상 등 분야별 외부 전문가 심사
구분 | 공모분야별 최종심사 대상 작품수 | |||||
TV광고 | 바이럴필름 | 인쇄광고 | 기획/마케팅 | 캐릭터 | 합계 | |
일반부 | 16 | 16 | 16 | 16 | 16 | 80 |
대학부 | 16 | 16 | 16 | 16 | 16 | 80 |
청소년부 | 16 | 16 | 16 | 16 | 16 | 80 |
합계 | 240 |
○ (3단계) 유사성 검토 : 240작품 대상 온라인 의견 청취 및 전문가 검토
○ (4단계) 최종 심사 : 심사위원단 최종(54편) 결정 및 상훈 확정
□ 수상발표 및 시상
○ 수상팀 발표 : 홈페이지 공지(10월 중) 및 수상팀 대표에게 개별 통보
○ 온라인 전시 : 2021. 10월 중
○ 시상금 지급 : 수상팀 발표 후 1개월 이내
※ 시상 및 기타 행사는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될 경우 홈페이지 통해 사전 공지 예정
※ 시상금은 수상팀의 필요서류 제출 및 확인 이후 지급 예정
□ 시상금 및 특전
○ 시상금 : 5,800만원 / 54작품
시상명 | 분야ㆍ부문 | 수량 | 훈격 | 상금 |
대 상 | 전 분야 | 1작품 | 도지사상 | 1,000만원 |
최우수상 | 각 1편 (3개 부문) |
3작품 | 한국방송진흥공사 사장상 |
각 500만원 |
우수상 | 각 1편 (3개 부문, 5개 분야) |
15작품 | 도지사상 | 각 100만원 |
장려상 | 각 2편 (3개 부문, 5개 분야) |
30작품 | 도지사상 | 각 50만원 |
SNS 특별상 | 전 분야 | 5작품 | 도지사상 | 각 60만원 |
합 계 | 총 54작품 | 총 5,800만원 |
※ 심사 결과에 따라 훈격 및 작품 수는 일부 조정될 수 있음
○ 인턴십 : 국내 광고, 디자인 관련 분야 인턴십 기회 부여(10명 내외 선발)
※ 대학부, 일반부 참가자 중 희망자 대상 면접 후 해당 업체에서 인턴 채용
○ 잡 멘토링 : 광고 분야별 전문가 멘토링(공모전 참가자 중 희망자)
□ 유의사항
○ 응모 형식과 규격에 맞지 않는 작품, 다른 공모전에서 입상한 작품 및 표절․복제 등으로 타인의 지적 재산권 등을 침해한 경우 심사에서 제외
- 특허법, 실용신안법, 디자인보호법, 상표법, 저작권법 등 관련 법률 준수
○ 제출된 작품의 저작권 분쟁 및 법적 분쟁의 책임은 참여자가 부담
○ 저작권(저작인격권, 저작재산권)은 공고일 기준, 응모자(당사자 간 합의)에 있음
- 수상작의 저작권은 수상자에게 있으나, 주최 측은 수상자와 협의 후 수상작을 홍보․전시 및 간행물 제작‧배포 등 공익적 목적에 한해 사용할 수 있음
- 입상되지 않은 응모작은 종료 후 3개월 이내 모두 폐기함
○ 다음의 결격사유가 있을 경우 수상 자격이 무효처리 되며, 입상 후 이의신청 및 표절 시비 발생 시 입상이 취소, 지급된 상장 및 상금 환수 조치됨
-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공모 요강에 준하지 않는 경우
- 종교, 특정 성‧집단 등을 비하하거나 인권을 침해한 경우
- 국내․외 타 공모전 수상 및 모방 또는 표절한 것으로 인정되는 경우
- 특허권‧실용신안권‧상표권‧디자인권 및 저작권 등 국내․외 관련 법규에 의한 법적 분쟁이 있는 경우
- 제출 서류에 위법 사항이 있는 경우
○ 수상자는 수상작 발표일로부터 7일 이내에 원본 데이터 제출
○ 제출한 원본 데이터가 응모작과 일치하지 않거나 기한 내에 제출하지 않는 경우 또는 기재된 연락처가 불분명하여 연락되지 않을 시 수상 제외
○ 팀으로 응모한 경우 상금은 대표자 1인에게만 지급
○ 출품작품 수 및 수준에 따라 시상 가감 또는 시상하지 않을 수 있음
□ 문의사항
○ 경기도 광고홍보제 공모전 운영사무국
- 주 소 : (04048) 서울특별시 마포구 독막로 9길 29 (서교동)
- 연락처 : 070-4848-0837 / 2021ggic@gmail.com
○ 홈페이지 Q&A 게시판 (http://www.ggideacontest.com)
"본 저작물은 '경기도'에서 '2021년'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제3회 경기도 광고홍보제 공모전 공고를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경기도청 홈페이지 www.gg.go.kr 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공모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28회 우리 꽃 전시회' 국민참여 공모전 / 8.1~20 (0) | 2021.08.02 |
---|---|
2021 청주시 60초 영상 콘텐츠 공모전 / 7. 26 ~ 9. 3 (0) | 2021.07.30 |
고양시 '고양고양이 캐릭터 리뉴얼' 공모전 / 2021.8.9~20 (0) | 2021.07.22 |
2021 청소년 해양쓰레기 작품 만들기 공모전 / 8.27까지 (2) | 2021.07.19 |
2021 제6회 새만금 어림이 그림그리기 공모전 / 10.1까지 (0) | 2021.07.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