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모전

2022년 제39회 기상기후 사진·영상 공모전 / 1.17~2.15

728x90
반응형

 

기상청(청장 박광석)은 다양한 기상현상을 국민이 직접 기록함으로써, 기상 및 기후변화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확산시키기 위해 39 기상기후 사진·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전 누리집(www.weather-photo.kr)을 통해 117()부터 215() 까지 접수할 수 있다.

문의: 39회 기상기후 사진·영상 공모전 사무국 / 02-334-7005

 

QR 코드를 통해 공모전 누리집으로 이동하여 (모바일로) 요강 확인 및 작품 접수가 가능합니다.

포스터 배경: 전년도 수상작(입선, 하늘에도 싱크홀, 김승관)

 

이미지 제공 기상청

 

이번 공모전은 사진과 영상을 함께 공모하되, 영상은 특별상 부문으로 별도 평가한다.

 

공모 주제는 일상 속 신비로운 기상·기후 현상 기후변화로 인한 현상 가뭄, 홍수, 대설, 태풍, 지진 등으로 빚어지는 자연재해 현상 날씨와 함께 살아가는 우리들의 모습 등으로, 이를 표현한 사진 또는 영상으로 참여할 수 있다.

 

접수된 작품은 심사를 거쳐 사진 부문 대상(환경부 장관상) 금상 은상 동상 입선, 영상 부문 특별상 등 총 40을 시상한다.

 

특히, 사진 부문의 입선을 제외한 수상 후보작 7점에 대해서는 전문 심사위원 평가와 국민투표를 함께 진행해, 공정성과 국민 참여 기회를 높여 심사를 진행한다.

 

 수상작은 3 16()에 기상청 누리집과 공모전 누리집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39회 기상기후 사진·영상 공모전 시상내역]

구 분 작품 수 상 훈 상 금
사진 대상 1 환경부장관 500만 원
금상 1 기상청장 200만 원
은상 2 100만 원
동상 3 50만 원
입선 30 - 20만 원
영상 특별상 3 기상청장 50만 원
40   1,800만 원

 

수상작 전시는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온·오프라인을 병행해서 진행될 예정이며, 대전을 비롯한 전국에서 다양하게 진행될 예정이다.

 

안개, 구름, 무지개, 태풍 등 다양한 기상기후 현상을 기록한 지난 수상작 898점은 기상청 누리집(www.kma.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광석 기상청장은 아름다운 기상 현상뿐만 아니라 기후위기 속 급변하는 날씨를 국민이 직접 참여해 기록하고 이를 공유하는 것은 매우 가치 있는 일입니다.”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날씨의 신비로움과 기후변화로 인한 이상기상 현상의 심각성을 널리 알림으로써 국민 모두가 함께 공감하고 소통하는 좋은 계기가 되길 기대합니다.”라고 밝혔다.

 

"본 저작물은 기상청에서 '2022년'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보도자료를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정책브리핑 사이트 www.korea.kr 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