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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모전

2022년 디지털윤리 창작콘텐츠 공모전 / 7.1~9.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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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한상혁, 이하 방통위)전 국민의 디지털윤리 역량 강화를 위한‘2022년 디지털윤리 창작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하여, 930일까지 콘텐츠를 접수(www.아인세.kr)한다고 밝혔다.

 

1. 공모개요

o (공모목적) 창작콘텐츠 기획·제작 과정을 통해 전 국민의 디지털윤리 의식을 제고하고 국민 관점의 디지털윤리 인식제고·교육 콘텐츠 발굴

o (행사명) 2022년도 디지털윤리 창작콘텐츠 공모전

o (참가자격)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o (참가 분야, 대상 및 부문)

분야 ① 인식제고 콘텐츠 ② 학습 콘텐츠
대상 초‧중‧고(청소년) 성인‧군장병 교사
부문 그림일기
(초등부 한)
웹툰 포스터 동영상 웹툰 포스터 동영상 교수‧학습지도안
대면 원격

o (주최/주관) 방송통신위원회/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o (후원기관)

- (정부) 교육부, 국방부

- (공공기관) 시청자미디어재단, 한국교육학술정보원,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한국콘텐츠진흥원, EBS, KBS

- (민간) 매일경제, 머니투데이

 

2. 추진일정

※ 일정은 추진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o (콘텐츠 접수) ~ ’22. 9. 30

o (규격 및 본심사) ‘22. 10월 中

o (최종심사) ‘22. 10~11월 中

o (공개검증 및 결과발표) ’22. 11월

o (시상식) ‘22. 12월(예정)

 

3. 접수방법

o (접수처) 아인세 누리집(www.아인세.kr) 온라인 접수

 

최근 디지털 기술의 발전과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우리 삶 전반이 디지털로 전환되면서 디지털윤리는 모든 국민이 갖추어야 할 기본 소양이 되었다.

 

이에 방통위는 매년 디지털윤리·사이버폭력 예방교육을 추진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도티, 옐언니, 조나단, 최희 등 유명 크리에이터를 홍보대사로 임명하고 이들이 참여하는 예능형 디지털윤리 교육 콘텐츠를 공개하는 등 국민이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디지털윤리 역량 강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로 13회를 맞는 디지털윤리 창작콘텐츠 공모전은 디지털 공간의 이용 방법을 제시하고 건전한 디지털윤리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공모한다.

 

공모전은 디지털윤리 인식제고 콘텐츠와 디지털윤리역량 강화를 위한 학습 콘텐츠’ 2개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인식제고 콘텐츠 부문은 그림일기(초등부 한정) 웹툰 포스터 동영상, 학습 콘텐츠 부문은 창의적 체험활동 교과 연계의 세부 분야로 나누어져 있다.

 

특히, 학습 콘텐츠 부문에서는 코로나19로 확산된 온라인 원격 수업용 지도안을 함께 공모하며 인공지능, 메타버스와 같은 새로운 기술이 교육현장에서 접목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가 출품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군부대 내의 휴대폰 사용이 확대됨에 따라 병영 내 건전한 스마트폰 이용문화 조성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국방부와 함께 군장병을 대상으로 인식제고를 위한 콘텐츠 공모도 함께 진행한다.

 

출품작은 심사를 통해 대통령상 1국무총리상 1방통위원장상 9 교육부장관상 3국방부장관상 1주관기관 및 후원기관장상 13점 등 28점을 연말에‘2022년 인터넷윤리대전에서 시상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공모전 심사는 심사의 공정성을 위해 전문가 심사와 함께 온라인 국민참여심사를 함께 진행하며, 이렇게 선정된 공모 수상작은 향후 디지털윤리 관련 공익광고 및 홍보물, 디지털윤리 교육콘텐츠에 활용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개인 혹은 3인 이내의 팀을 구성하여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 참여방법, 시상내역, 심사절차 등 세부 계획은 방통위 누리집(kcc.go.kr) 또는 아름다운 인터넷 세상 누리집(ains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본 저작물은 방송통신위원회에서 '2022년'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보도자료를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정책브리핑 사이트  www.korea.kr 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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