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 행사

쇄빙연구선 아라온호 운항 10주년 기념, 대국민 승선체험단 모집

728x90
반응형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와 극지연구소(소장 윤호일)는 우리나라 최초의 쇄빙연구선인 아라온호 취항 10주년을 맞아 5월 7일(화)부터 27일(월)까지 ‘대국민 승선체험단’을 모집한다.


  지난 4월 16일 남극 연구활동을 마치고 광양항에 입항한 ‘아라온호’는 2009년 건조된 이후 남극과 북극을 오가면서 세계 최초로 북극 동시베리아해에서 거대빙상의 증거를 발견하고, 남극 아문젠해 빙붕의 해빙원인을 밝혀내는 등 많은 성과를 거둔 바 있다. 


  해양수산부는 아라온호 운항 10주년을 기념하여 국민들이 아라온호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이번 ‘대국민 승선체험단’을 모집하게 되었다.


  이번 승선체험단에는 극지연구에 관심이 있고 가족‧친구와 특별한 경험을 갖고 싶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함께 승선하고 싶은 가족‧친구 명단과 함께 지원이유를 작성하여 대국민 승선체험단 모집 누리집(www.araon10.co.kr)으로 신청하면 된다.


체험단명

쇄빙연구선 아라온 운항 10주년 기념 대국민 승선체험단

모집대상

극지연구에 관심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승선체험 활동이 가능한 양호한 건강상태 필요

모집인원

30명 내외1/2/가족 및 단체(3-4)로 구분 모집

모집기간

·선발방법

o 서류접수 : 2019. 5. 7.() ~ 27.(), 3주간

o 최종선발 : 2019. 5. 31.()

o 선발방법 : SNS(페이스북) 라이브 방송을 통한 무작위 추첨

일정 변경 가능

모집공고

- 승선체험단 마이크로페이지 개설(www.araon10.co.kr)

- 극지연구소 홈페이지 및 SNS 채널 공고 (링크연결)

지원서류

- 신청자·동행자 정보 및 참가신청서 작성

체험일정

·장소

- 일정 : 2019. 6. 15.() ~ 16.(), 12

- 장소 : 동해 인근 해역

비고

- 연구소·날씨 상황에 따라 체험일정이 변경되거나 취소될 수 있음

체험단 각자의 거주지-결지(동해역) 간 왕복교통비와 여행자보험료는 개인부담임

- 최종 선발된 이후라도 선발자의 건강 등 개인상의 이유로 승선이 어렵다고 판단될 경우 선발을 취소할 수 있음


  해양수산부는 누리소통망(SNS) 생방송을 통해 무작위 추첨방식으로 30명 내외의 승선체험단을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승선체험단은 6월 15일(토)부터 16일(일)까지 1박 2일간 아라온호를 타고 울릉도 인근 해역까지 항해할 예정이다. 승선체험 중에는 안전 훈련, 연구장비 시연, 극지 토크콘서트 등 아라온호의 임무와 역할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도 갖게 된다. 


  아라온호는 이번 행사를 마치고 7월에는 다시 북극으로 연구항해를 시작할 예정이다. 


  유은원 해양수산부 해양개발과장은 “연간 300일 이상을 항해하는 빠듯한 일정 때문에 그동안 일반 국민들이 아라온호를 접할 기회가 많지 않았다.”라며, “아라온호 10주년을 맞아 준비한 이번 행사가 극지연구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높일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해양수산부에서 '2019년'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보도자료를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정책브리핑 사이트 www.korea.kr 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