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한국잡월드, 개관 7주년 맞이 다양한 기념행사 / 2019년 5월15일

728x90
반응형


□ 국내 최대 어린이·청소년 종합직업체험관 한국잡월드(이사장 노경란)가 오는 5월 15일(수) 개관 7주년을 맞이한다.


□ 한국잡월드는 고용노동부 산하 기타공공기관으로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직업체험을 통해 건전한 직업관을 형성하고 자신에게 맞는 직업을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곳이다.


 ○ 기관 설립목적에 맞게 고객맞춤형 직업진로 콘텐츠 연구․개발과 서비스 제공에 힘써 왔으며, 이러한 노력은 2018년 기획재정부 고객만족조사(PCSI) A등급으로 이어졌다.


□ 뿐만 아니라 한국잡월드는 청소년 및 교원 대상 지역 특화 진로교육사업을 운영하며 미래 인재를 키워나가는데도 힘쓰고 있다.


 ○ 나노기술 등 지역의 핵심가치 발전을 위해 교육부 및 경기도교육청과 함께 ‘경기 나노드림+’를 운영하고 있으며, 2017년부터 3년 연속 경기지역 대표기관으로 선정되어 사업 추진 중이다.


□ 최근에는 ‘숙련기술체험관’ 착공식을 진행하는 등 신규 체험콘텐츠 도입에도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 4차 산업혁명시대의 신기술과 접목한 숙련기술을 체험하는 곳으로 내년 하반기 개관이 목표다.


□ 한편, 5월 15일(수)에는 개관 7주년을 기념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 개관기념일 당일에는 한국잡월드를 찾는 고객을 대상으로 솜사탕 증정 이벤트와 360카메라 촬영행사를 운영할 예정이다.


 ○ 또한 한국잡월드 시설 내에서 숫자 7을 찾아오면 찾은 개수에 따라 다양한 선물도 증정하는 이벤트 역시 마련한다.


 ○ 아울러 이날부터 6월 14일(금)까지 1개월 동안 한국잡월드 체험 후 체험후기를 본인의 SNS(사회관계망)에 올리면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는 ‘온라인 후기왕’ 이벤트도 함께 펼쳐진다.



□ 그 밖에도 5월 어린이날을 맞이해 어린이 고객들을 위한 행사도 진행 중이다.


 ○ ‘어린이, □□□되다’ 이벤트로, 각각 환경연구원(5.11.~12.), 유투버(5.18.~19.)가 되어 해당 직업을 체험하고 이벤트에 참여해 선물을 받을 수 있다.


□ 한국잡월드 노경란 이사장은 “지난 7년간 한국잡월드를 찾은 고객이 560만 명에 달한다.”며 “앞으로 한국잡월드 진로개발 장벽을 낮추기 위하여 다문화감수성과 장애감수성을 고려한 콘텐츠 개발도 앞장 설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고용노동부에서 '2019년'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보도자료를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정책브리핑 사이트 www.korea.kr 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