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참여 모집

2020 새만금 탐험대(정책기자단)모집 / 4월5일까지

728x90
반응형


□ 새만금개발청(청장 김현숙)은 새만금 사업 현장을 직접 찾아가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를 생산하고 이를 전파해 국민과의 소통을 담당할 새만금 정책기자단 「2020 새만금 탐험대」를 모집한다. 

 

 ㅇ 모집 기간은 3월 20일~4월 5일로, 새만금개발청 누리집(www.saemangeum.go.kr) 및 블로그(https://blog.naver.com/smgcstory)를 통해 진행된다.   


□ 새만금 탐험대는 새만금의 정책과 핵심 사업을 비롯해 이와 관련된 다양한 이슈를 효율적으로 알리기 위해 총 5개 팀(▲현장탐방팀 ▲과학실험팀 ▲미래차·모빌리티팀 ▲역사 이야기팀 ▲지역공동체 스케치팀)으로 나누어 모집한다.


 ㅇ 모집 대상은 새만금 사업에 관심이 있고, 멀티미디어 콘텐츠 제작에 흥미와 재능을 가진 청년층(만 19~29세)이며, 5개 팀당 3명 이내로 총 15명 내외의 인원을 구성할 계획이다.



□ 새만금 탐험대는 새만금의 정책 현장 취재 및 핵심 사업과 관련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확산하는 등 민간 홍보대사로서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ㅇ ‘현장탐방팀’은 속도감 있게 추진되고 있는 새만금 사업 현장을 밀착 취재하여 카드뉴스·기사 형식 등으로 소개한다.


 ㅇ ‘과학실험팀’은 올해 본격화되는 새만금 재생에너지 사업을 주제로 영상 콘텐츠 등을 제작해 재생에너지 클러스터(협력지구)로 부상할 새만금의 비전을 제시한다.


 ㅇ ‘미래차·모빌리티팀’은 전기차·자율차 중심의 미래기지로 조성 중인 새만금의 상황과 4차 산업혁명에 기반을 둔 관련 기술 등을 소개하는 콘텐츠를 개발한다.


 ㅇ ‘역사 이야기팀’은 새만금에 얽힌 다양한 역사 이야기를 영상 또는 카드뉴스 형식으로 재미있게 전달하는 역할을 맡는다.


 ㅇ ‘지역공동체 스케치팀’은 입주 기업과 지역 주민 등 새만금과 관련된 인물을 인터뷰하고 이를 영상으로 제작해 생생한 지역의 목소리를 전한다.  


□ 새만금 탐험대에는 팀별로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되며, 워크숍(공동연수), 우수기자 포상 등의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 김현숙 새만금개발청장은 “새만금 탐험대는 국민의 눈높이에서 새만금 사업을 바라보고 이를 고스란히 국민에게 전달하는 메신저(전달자) 역할을 하는 만큼, 새만금에 애정 어린 관심을 가지고 열정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청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새만금개발청에서 '2020년'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보도자료를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정책브리핑 사이트 www.korea.kr 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