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모전

인디음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2021 서울라이브' 공모

728x90
반응형

 

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휘) 서교예술실험센터는 다양한 프로젝트 공연 발굴을 통해 홍대 인디음악을 활성화하기 위한 <2021 서울라이브> 지원사업 공모를 3월 26일(금)부터 4월 12일(월)까지 진행한다.

 

□ 공모명 : 서울문화재단 인디음악 생태계 활성화 지원사업 「서울라이브」 공모

 

□ 공모개요

- 접수기간 : 2021년 3월 26일~ 4월12일

- 접수방법 : 서울문화재단 홈페이지 www.sfac.or.kr를 통해 지원신청

 

<2021 서울라이브>는 지난 2019년부터 인디 씬 현장 전문가들로 구성된 서울라이브 추진단과 함께 서교예술실험센터에서 추진하는 사업이다. 인디 뮤지션뿐만 아니라, 기획자, 엔지니어, 향유자인 팬까지 모든 인디음악 생태계 구성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활동을 지원해 왔다. 지원규모는 인디뮤직 D.I.Y 프로젝트 라이브 기획공연2개 분야에 걸쳐 약 80팀에 총 22천만 원을 지원한다.

 

이번 공모는 한국 음악산업의 중요한 기반인 홍대 인디음악 자원을 발전시키기 위한 글로벌 음악도시, 서울의 일환으로 인디음악 생태계 구성원과 대중이 함께 누리는 문화 환경을 만들고자 기획됐다.

 

인디음악과 관련된 다양한 아이디어를 지원하는 인디뮤직 D.I.Y 프로젝트는 정식 음원을 발매한 인디 뮤지션의 활동과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 제작프로젝트가 대상이다. 40건에 250만 원씩 지원한다.

 

신청 가능 프로젝트는 시각 예술가와 협업한 앨범 커버 디자인 뮤지션 홍보를 위한 프로필 사진 또는 라이브 영상 제작 뮤지션 공연 의상 제작 인디음악과 관련 매체(유튜브·팟캐스트·매거진) 제작 뮤지션 MD 개발 등이다.

 

<인디뮤직 D.I.Y 프로젝트> 지원사업

 운영내용 : 인디 음악 활동의 자생력 강화를 위해 씨드머니가 될 수 있는 다양한 자발적 기획 프로젝트 지원

 지원신청자격 : 수행기간 내 프로젝트 수행이 가능한 개인(뮤지션, 기획자, 공간운영자, 엔지니어, 디자이너, 인디뮤지션의 팬 등)

 지원조건 : 정식 음원을 발매한 인디 뮤지션의 활동과 관련한 프로젝트라면 무엇이든 신청 가능

 단 결과물이 명확한 프로젝트여야 함

 수행기간 : 2021년 5월~11월

 선정건수 및 지원금 : 40건 내외, 250만원 정액지원

 최종선정에 뮤지션(신청주체) 비율은 50% 이상으로 함

 지원금 내 선정자 본인사례비 최대 20%까지 책정 가능

 정산내역이 담긴 지정양식의 프로젝트 결과보고서 제출(정산 증빙자료 제출 없음)

 

인디 씬의 활발한 교류 공연을 지원하는 라이브 기획공연서울 소재의 전문장비를 갖추고 공연 수행 경력이 있는 공간에서 1팀 이상의 뮤지션이 참여하는 소규모 공연을 지원한다. 공연에 참여하는 뮤지션은 국내외 무관하며 총 40건에 300만 원씩 지원한다.

 

<라이브 기획공연> 지원사업

 운영내용 : 대중과 뮤지션, 공연공간 간 교류 회복을 위한 다양한 형태의 인디음악 기획공연 지원

 지원신청자격 : 수행기간 내 서울소재 공연공간에서 공연 개최가 가능한 개인 또는 단체(뮤지션, 기획자, 공간운영자, 엔지니어, 디자이너, 인디뮤지션의 팬 등)

 지원조건 : 1개 이상의 서울소재 공연공간에서 뮤지션(국내외 무관) 1팀 이상 참여하는 공연이어야 함

① 참여 뮤지션은 정식 음원을 발매한 자여야 함. 
② 공연공간은 전문장비를 갖추고 이전 공연수행경력을 가지고 있는 곳으로 함
③ 공연은 오프라인 실내공연을 원칙으로 함
 - 관객이 참여하는 오프라인 공연을 온라인 송출하는 것은 가능
④ 예산계획에 대관료 항목이 반드시 포함되어있어야 함
⑤ 공연을 희망하는 공간에 대한 정보가 반드시 기입되어있어야 함

 수행기간 : 2021년 5월~11월

 선정건수 및 시상금 : 40건 내외, 300만원 정액지원

 지원금 내 선정자 본인사례비 최대 20%까지 책정 가능

 정산내역 및 증빙자료가 담긴 지정양식의 프로젝트 결과보고서 제출(정산 증빙자료 제출필수)

 

 <2021 서울라이브>는 3월 26()부터 4월 12()까지 뮤지션, 공연기획자, 공간운영자, 인디뮤지션의 팬 등 인디음악 생태계를 구성하는 누구나 서울문화재단 누리집(www.sfac.or.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4월 2() 오후 3시 서울문화재단 공식 유튜브 채널 스팍TV(www.youtube.com/sfacmovie)’를 통해 사업설명회도 준비했다.

 

 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서교예술실험센터(02-333-7218)로 문의하면 된다.

 

이미지 제공 서울시

 

서울문화재단 김종휘 대표이사는 코로나19가 길어지면서 뮤지션과 관객이 만나는 대면공연의 소중함을 절실히 느끼게 됐다.”라며, “인디음악을 자유롭게 즐기던 시기로 회복할 수 있도록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다양한 창작활동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본 저작물은 '서울특별시'에서 '2021년'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3유형으로 개방한 보도자료를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서울특별시 홈페이지  http://www.seoul.go.kr/ 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