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살예방 SNS 상담 브랜드 네이밍 공모전 / 접수 : 5.3~5.23
보건복지부와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은 올해 9월 자살예방 SNS 상담의 도입을 앞두고 이를 알리며 그 인지도를 확대하고자 「자살예방 SNS 상담 브랜드 네이밍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1월 1일부터 코로나19 이후 사회환경 변화에 따른 자살률 증가에 대한 적극적 대책으로, 함께 안내되던 다수의 자살예방상담번호가 ‘기억하기 쉽고 긴급성을 담은 번호〔109〕*’로 통합·개편된 바 있으며, 1분기에만 월평균 15,740건의 전화 상담을 수행해왔다.
* 1 : 한 명의 생명도, 0 : 자살 zero, 9 : 구하자’라는 의미
이번 공모전은 자살 위험에 노출된 국민들에게 기존의 전화 상담은 물론 이번에 도입되는 SNS 상담까지 다양한 창구를 활용하여 도움을 요청할 수 있다는 것을 널리 알리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출품작에 대한 공정한 심사를 거쳐 보건복지부장관상(1명, 100만 원)과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 이사장상(2명, 50만 원),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이사장상(2명, 50만 원) 등 총 5편의 수상작을 선정하여 5월 31일 발표할 예정이다.
공모 신청은 5월 23일(목)까지 보건복지부 홈페이지(www.mohw.go.kr) 또는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 누리집(www.kfsp.or.kr)에서 공모전 내용을 확인한 후, 이메일(1393@kfsp.or.kr)로 신청서와 함께 출품작을 제출하면 된다.
○ (공모 대상) 자살예방 SNS상담 브랜드 네임
[브랜드 네이밍 방향]
-새로이 도입되는 자살예방 SNS 상담의 내용을 창의적으로 함축
-자살 및 정신건강 상담에 대한 거부감을 해소하고, 부담없이 편리하게 상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이미지 전달
-자살 위기자 상담 지원에 대한 지속적인 확대를 통해 적극적으로 자살 예방을 추진하고자 하는 보건복지부의 정책적 의지를 내포
○ (참여자)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 * 개인 또는 팀 참가 가능
○ (출품 수량) 1인(팀)당 최대 2개까지 응모 가능
○ (접수 방법) 참가신청서 이메일(1393@kfsp.or.kr) 접수
○ (공모 일정) 접수(’24.5.3(금)~5.23(목)), 심사(5.24(금)~5.30(목))결과 발표 (’24.5.31.(금) 예정)
* 선정자 개별통보, 및 재단 및 보건복지부 홈페이지 발표
그 외 문의 사항이 있을 경우, 자살예방 SNS 상담 브랜드 네이밍 공모전 운영기관 담당자(02-3706-0465)에게 안내받을 수 있다.
"본 저작물은 보건복지부에서 '2024년'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보도자료를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정책브리핑 사이트 www.korea.kr 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