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참여 모집

서울시, 50+세대가 만드는 열린학교 2학기 31개 과정 575명 수강생 모집 / 2021년 7월28일부터 접수

728x90
반응형

 

서울시도심권50플러스센터(센터장 : 이형정)는 경험과 경력이 풍부한 50+세대가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50+열린학교 2학기 교육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50플러스센터는 급증하는 장년층의 인생재설계, 인생이모작을 종합적·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서울시 조례를 근거로 20147월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설립한 시설이다.

 

현재 서울시에는 총 9개소의 50플러스센터가 운영 중으로, 시립(도심권/종로구 수표로2628, 돈의동) 1개소, 구립 8개소이다.

 

50+세대 맞춤형 교육프로그램 제공 및 상담, 커뮤니티 활동 등을 온·오프라인으로 지원한다.

 

50+열린학교는 50+세대 개인 또는 단체의 재능기부로 스스로 강좌를 기획하고 운영하는 학교이다. 2015년부터 20211학기까지 50+세대 448명이 371개 강좌를 개설하였고 9,910명의 서울시민이 참여하는 등 높은 호응과 관심을 받고 있다.

 

20212학기 과정은 총 31개 프로그램으로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실시간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온라인 프로그램 및 코로나19 백신접종자(1차 또는 2차 백신 접종 후 14일이 경과 한 자) 중심의 오프라인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온·오프라인 병행도 가능하다.

 

이번 2학기 교육과정은 인생설계, 일상기술, 문화교양 분야 교육콘텐츠 공모를 통해 선정된 31개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총 575명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건강한 삶에 관심이 있다면 전 한국야쿠르트 중앙연구소장 백영진 강사의 건강 길라잡이 유산균과 발효유’, 서울의 산음식시장 등 로컬 콘텐츠에 관심이 있다면 전 SBS기자 김병윤 강사의 늬들이 서울을 알아?’를 추천한다.

 

국립항공박물관 승무원 체험 강사로 활동하는 정수경 강사의 당신을 표현하는 이미지와 컬러를 알고 계십니까?“, G-SM 인문학살롱 대표 유혜선 강사의 삶이 막막할 때 그림을 보다 <나를 채우는 그림인문학>‘도 주목해 볼 만한 강좌이다.

 

유튜브로 인생 자서전 시작하기’, ‘생활필수도구-네이버그린닷’, 스마트폰 알면 벗입니다를 개설하는 김임순, 강배형, 김주홍 강사는 본 센터 SNS전문가양성과정 입문, 심화, 전문가 과정을 거쳐 학습자 에서 교수자로 전환하여 강사로 진출한 사례이다.

 

[50+열린학교 개설 과정명]

구 분 과정명 강사
인생설계 나에게 건네는 그림편지-모바일드로잉 홍미옥
유튜브로 인생자서전 시작하기 김임순
나를 채우는 그림 인문학 유혜선
행복한 소통을 위한 코칭 강선심
마음의 상처를 덜 받는 대화 소통의 기술 변춘애
당신을 표현하는 이미지와 컬러 정수경
건강 길라잡이 유산균과 발효유 백영진
50+를 위한 실생활 재무설계 이동고
스스로 해보는 재무설계 조현섭
일상기술 생활필수도구–네이버 그린닷 강배형
스마트폰 알면 벗입니다 김주홍
한방에 이해되는 컴퓨터의 작동원리 이윤희
내 몸을 살리는 올바른 걷기법 우성창
전통주와 식초 만들기 박순락
슬기로운 패션생활, 중년을 빛나게 할 패션꿀팁 강주현
홈카페 마스터 핸드드립 커피 한 잔 김수정
문화교양 건축가와 함께 하는 고궁산책 이규혁
아름다운 음색을 가진 힐링 악기 하프 박경서
코로나블루, 음악으로 풀어내다 - 음악셀프힐링 박하선우
스토리가 있는 추억의 올드팝송 김우찬
음악과 명화이야기 김미영
인형한복 만들기 홍한이
쉽고 재미있는 명리학 입문하기 김창태
방구석 영화 사주명리를 만나다 조미경
나만의 독창적인 사진 만들기 정정숙
역치사지(역사트레킹으로 치매예방하교 사랑하고 지혜롭게 살자) 곽동운
알면 다르게 보이는 맛있는 여행일본어 정수미
이렇게 요렇게 상하이 여행 이명조
내 손안의 캘리그라피 이영주
국외소재문화재 바로알기 이순용
늬들이 서울을 알아? 김병윤

 

수강생 모집은 2021728일부터 시작되며 프로그램별 정원 마감 시까지 모집한다. 전체 개설과정 정보와 수강신청, 수강료는 울시50플러스포털(50plus.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수강신청은 누구나 가능하며, 강좌별 세부 정보는 개강 2주 전 수강신청 페이지에 게시된다.

 

○ 서울시50플러스포털(50plus.or.kr) → ‘2학기 50+열린학교’ 검색

○ 서울시50플러스포털(50plus.or.kr) → 센터 → 도심권 → 프로그램 → 수강신청

 

50+열린학교 강좌 개설을 희망하는 경우 상시 문의가 가능하다. 수강신청과 강좌 개설에 대한 문의는 서울시도심권50플러스센터로 문의하면 된다.(문의 : 사업운영팀 02-3672-5060)

 

이미지 제공 서울시

 

정경숙 서울시 인생이모작지원과장은 ”50+세대라면 누구나 교실을 열 수 있고 서울시민이라면 누구나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 50+열린학교다라며, “50+세대 뿐만 아니라 모든 서울시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본 저작물은 '서울특별시'에서 '2021년'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3유형으로 개방한 보도자료를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서울특별시 홈페이지   http://www.seoul.go.kr/ 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