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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치단체 공고

[의정부시립도서관] 2019년도 상반기 문화교실(초등1~6학년대상) / 3월26일까지 접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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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정부시립도서관] 상반기 문화교실(초등1~6학년대상)


ㅁ운영기간 : 2019. 4. 6. ~ 6. 8. / 매주 토요일 


ㅁ접수기간 : 2019. 3. 19.(화) ~ 3. 26.(화) / 온라인 또는 방문 접수 중 택1 


ㅁ추첨 및 발표 : 2019. 3. 27.(수) 오후 5시 이후 홈페이지 게시(추첨식) 


ㅁ운영내용 

- 동물나라 동물이야기(초등 1~2학년) 

- 창의 융합 코딩 : 코딩과 놀자(초등 3~6학년) 

 ※ 수업 시작 후 이유 없이 연속 2회 이상 결석한 경우 대기자로 자동 충원됩니다. 

 ※ 신청 인원이 10명 미만이 경우 폐강될 수 있습니다.


[문화교실 수업계획안(1~2학년)]

과 목 명

동화 나라 동물 이야기

강 사 명

유은숙

강의대상

초등학생 ( 1 2 )학년

과목소개

아이들이 직접 요리 재료를 만지고 으깨고 썰어보면서 동물이 주인공인 동화 내용을 더 잘 기억하고 책읽기에 흥미를 가지게 됩니다.

교육목적

아이들이 동화책을 읽고 이야기를 나눈 후 직접 만든 요리와 미술 작품을 가져갈 수 있어서 성취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재 료 비

25,000

준 비 물

물티슈, 색연필

구 분

수 업 주 제(도서명)

세 부 내 용(진행방법 등 상세히 기술)

1

애벌레 찰리

또띠아와 피자 치즈로 나비 케사디아 만들기

2

도서관에 간 사자

반짝이는 포일 아트로 사자 꾸미기

3

세상에서 가장 큰 집

생크림과 초콜릿으로 달팽이모양 케이크 만들기

4

무지개 물고기

예쁜 종소리가 울리는 물고기 도자기종 꾸미기

5

악어가 최고야

샐러드와 핫도그 빵으로 입이 큰 악어 만들기

6

독수리와 굴뚝새

커다란 날개를 가진 독수리 꾸미기

7

흰 곰 가족의 실내화 배달 소동

귀여운 곰 얼굴 햄버거 만들기

8

거위를 사랑한 고양이

그림자로 알 수 있는 고양이 해시계 꾸미기

9

고슴도치 엑스

고구마 경단으로 뾰족뾰족 고슴도치 만들기

10

짧은 귀 토끼

팔다리가 움직이는 귀여운 토끼 꾸미기


[문화교실 수업계획안(3~6학년)]

과 목 명

<창의융합코딩 코딩과 놀자 >

강 사 명

차 지 혜

강의대상

초등학생 3학년 ~ 6학년

과목소개

언플러그드 코딩

요일/시간

토요일 (오후 1:00 ~ 3:00)

교육목적

언플러그드 코딩이란 컴퓨터를 사용하지 않고 종이와 연필, 주변에서 볼 수 있는 사물을 가지고 손과 몸을 활동하며 소프트웨어를 배우는 교육활동으로 코딩보드게임, 3D프린팅펜, 로봇을 활용하여 컴퓨팅의 기본적인 개념과 원리를 이해하고 문제를 효율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사고능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재 료 비

40,000

준 비 물

필기도구

구 분

수 업 주 제

세 부 내 용(진행방법 등 상세히 기술)

1

코딩 보드게임

(스택버거)

코딩의 언어를 이해하고 언플러그드 코딩을 이용하여 코딩에 대해 알 수 있다.

순차개념을 익히고 순차알고리즘에 대한 이해를 할 수 있다.

2

코딩 보드게임

(코드팡)

코딩의 언어를 이해하고 언플러그드 코딩을 이용하여 코딩에 대해 알 수 있다.

조건과 반복 알고리즘을 익히고 선택적사고와 문제해결에 대해

이해 할 수 있다.

3

코딩 보드게임

(버그캐치)

언플러그드 코딩을 이용하여 컴퓨터 알고리즘을 이해 할 수 있다.

조건알고리즘을 익히고 자료들을 수집하여 분석하는 사고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

4

코딩 보드게임

(비밀의 수)

코딩의 언어를 이해하고 언플러그드 코딩을 이용하여 코딩에 대해 알 수 있다.

순차개념을 익히고 오름차순 미션이나 내림차순 미션에 대한 이해를 할 수 있다.

5

오조봇

오조봇의 기본 사용방법을 알아보고 나만의 오조봇을 꾸며본다.

오조코드를 이용하여 오조봇에게 춤을 추게 할 수 있다.

6

오조봇

타이머관련 오조코드를 알아보고 이를 이용하여 친구들과 게임을 할 수 있다.

마커와 오조코드스티커를 이용하여 오조봇으로 그림을 그릴 수 있다.

7

코딩 보드게임

(팝콘)

코딩의 언어를 이해하고 언플러그드 코딩을 이용하여 코딩에 대해 알 수 있다.

이진법과 컴퓨터의 수 01에 대하여 이해할 수 있다.

8

코딩 보드게임

()

코딩의 언어를 이해하고 언플러그드 코딩을 이용하여 코딩에 대해 알 수 있다.

조건구조알고리즘을 익히고 압축에 대한 이해를 할 수 있다.

9

3D 프린팅펜

3D프린팅펜의 원리와 작동방법을 알아보고 점, , 만들기를 할 수 있다.

10

3D 프린팅펜

선을 이용한 입체를 만들어 볼 수 있다.

면을 이용한 입체를 만들어 볼 수 있다.


"본 저작물은 '의정부시'에서 '2019년'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2019년도 상반기 문화교실(초등1~6학년대상) 공고를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의정부시청 홈페이지 www.ui4u.go.kr 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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