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참여 모집

’20.10.26∼11.4 열흘간 위조상품 사행시 짓기 행사

728x90
반응형


□ 특허청(청장 김용래)은 오는 10.26(월)부터 11.4(수)까지 열흘간, 온라인 위조상품 유통에 대한 심각성을 알리고, 소비자들의 위조상품에 대한 인식제고를 위해 온라인플랫폼과 손잡고 소비자 위조상품 구매 예방 캠페인에 나선다.


□ 이는 위조상품 유통방지를 위한 특허청-온라인사업자 협력활동의 일환으로서, 이번 행사에는 십일번가, 네이버, 위메프, 옥션, 지마켓, 쿠팡, 티몬, 헬로마켓, 인터파크, 번개장터 등 국내 온라인플랫폼 10개사가 참여한다.



▶ 11번가 : 안전거래센터, 지식재산권보호센터 페이지 (http://www.11st.co.kr/safety/SafetyMain.tmall, https://ipp.11st.co.kr/)

▶ 네이버 : 스마트스토어 네이버 쇼핑 시작페이지 하단

▶ 위메프 : 모바일앱 ‘출석체크’ 카테고리

▶ 옥션 : 시작페이지 상단

▶ G마켓 : 시작페이지 상단

▶ 쿠팡 : 신뢰관리센터 페이지 (https://www.coupang.com/np/safety)

▶ 티몬 안전거래 센터 (tmon.co.kr/safety)

▶ 헬로마켓 : 홈페이지 및 모바일앱 시작페이지 이벤트 코너

▶ 인터파크 : 시작페이지 제휴 이벤트 코너

▶ 번개장터 : 번개장터 공식 블로그


ㅇ 소비자들은 각 온라인플랫폼 웹페이지 메인화면, 이벤트 페이지 등에 업로드 되어 있는 홍보 배너를 클릭하여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위조상품 사행시를 짓고 간단한 설문조사에 참여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ㅇ 응모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을 증정할 예정이다.


□ 특허청 정기현 산업재산조사과장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들이 위조상품에 대해 한번 더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면서, “최근 코로나19로 비대면거래가 증가하며 위조상품 유통도 함께 증가하고 있는데, 앞으로도 특허청은 온라인 플랫폼들과 적극적으로 협력하여 위조상품 유통 방지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특허청에서 '2020년'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보도자료를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정책브리핑 사이트 www.korea.kr 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